푸르미르의 이야기



난폭운전 신고 스마트하게 "스마트 국민제보"

운전을 하다 보면 간담이 서늘해질만큼 위험한 상황을 접하게 됩니다. 옆 차선에서 방향지시등이나 비상등도 켜지 않고 끼어들기를 하거나 레이싱 경주를 하는 것처럼 지그재그로 달리는 차량을 예로 들수 있는데요. 난폭 운전에 대한 사례는 심심찮게 뉴스나 기사를 통해서 접할수 있습니다.

한국교통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운전자 10명 중에서 4명이 난폭운전 또는 보복운전으로 인한 피해를 경험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화는 나지만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난감한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난폭운전 신고, 보복운전 신고, 도로교통법 위반 신고, 택시 난폭운전 신고 등 도로상에서 있어날수 있는 위험천만한 상황에 대한 신고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난폭운전 신고는 스마트폰 어플로 간단하게 실행할수가 있는데요. 스마트 국민제보를 검색하셔서 스마트폰에 설치를 먼저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난폭운전 뿐만 아니라 아동학대, 여성불안, 교통위반 등 여러가지 범법행위에 대한 신고를 할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서 로그인을 하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로그인을 통해서 실명 제보, 익명 제보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신고는 위반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하셔야 처리가 가능하다는 점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난폭운전인지 보복운전인지 위반항목을 선택하고 위반 일시, 장소, 차량번호, 사진/동영상 첨부파일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GPS 기능을 이용하여 실시간 위치를 추적할수 있기 때문에 그 자리에서 영상과 사진을 찍어 첨부할 수 있습니다.


신고 접수 후 7일 이내에 관할 경찰서 담당자에게 사건 처리 상황을 들을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도로상에서 일어날수 있는 여러가지 범법행위에 대해서 스마트 국민제보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경찰서 방문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신고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가지 마시고 실행에 옮겨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 정보 관련 추천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