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저금리부채통합대출 누구나 이용가능한가?

여러 곳의 은행 등의 금융회사에 흩어져 있는 금리가 높은 채무들을 한곳으로 묶으면서 저금리로 전환시키는 상품입니다. 조금더 쉽게 설명하면 신용등급이 낮아서 30%에 가까운 고금리로 인해 고생하는 서민들을 위해 이자의 부담을 10% 이하로 줄일수 있는 방법인데요.

저금리채무통합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위해서 어떤 조건이 필요하고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금리부채통합대출로 전환하기 위한 조건은 기본적으로 직장인이라면 재직 3개월 이상,연 소득 3,000만원 이하입니다. 최소한 이러한 조건을 갖추신 분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채무통합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하지만 연 소득이 3,000만원 이상이 되거나 부채의 정도가 크다고 판단되면 어려움이 따를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이 장기간 연체되어 있어도 마찬가지입니다. 저금리채무통합대출 상품은 대표적으로 햇살론을 들수가 있는데요. 농협, 새마을금고 등 20여개의 금융회사별로 금리 연 10% 이하를 기준으로 취급하고 있습니다.


각각의 금융회사별로 승인기준이 다소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금융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하여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저금리부채통합대출 상품을 비교를 할때 정식으로 대부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금융회사인지 확인을 해야하고 문자나 SNS를 통하여 자세한 상담없이 무조건 가능하다는 메세지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


여기까지 저금리채무통합대출 조건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금융」 카테고리 인기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