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활용 요령 알아보자!

새 정부 출범 이후 서민들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어 주고자 여러 움직임과 노력이 보이지만 아직까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될 시점으로 보입니다. 수많은 직장인들은 노후 자금으로 퇴직금을 생각하고 있죠. 그래서 가끔씩 나의 퇴직금이 얼마나 될까하는 궁금증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퇴직금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고 있는데 잠시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 먼저 접속을 해볼까요? 여러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마우스를 이용하여 화면의 하단으로 이동을 합니다. 대략 2/3 지점까지 이동하시면 됩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아래로 내려오게 되면 화살표가 가리키는 퇴직금 메뉴가 보입니다. 빨강색 체크박스 안에 퇴직연금제도와 퇴직금 계산기 보이시죠?


여기서 퇴직금 계산기를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퇴직연금 웹사이트, 금융회사별 수익률, 상품정보 바로가기, 퇴직금 계산기 메뉴가 보이죠.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퇴직금 계산기를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께요.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화면입니다. 입사일자와 퇴직일자 등 필요한 데이타를 입력 후 퇴직금 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오른쪽의 퇴직금계산 예제를 잘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데이타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활용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