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국토교통부는 한국 공인중개사 협회와 부동산 전자계약을 촉진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7년 8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부동산 전자계약이 시행됩니다.

부동산 전자계약은 기존에 이루어지던 종이 서류 대신 온라인 시스템을 통하여 거래 계약서를 작성하고 전자 서명을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부동산 전자계약시스템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오늘은 온나라부동산포탈에 대해 살펴 보고자 합니다.

온나라부동산정보 통합포탈이란 전국의 토지, 아파트, 주택 등 부동산 가격, 분양정보, 토지이용규제정보를 필지별로 제공하는 부동산정보 포털서비스를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부동산 가격이란 실거래가, 공시지가, 주택공시가격을 말합니다.



온나라 부동산 정보는 18개 기관에서 76종의 정보를 토대로 만들어 집니다.

온나라 부동산정보는 하루 평균 방문자수가 33,599명이나 될 정도록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사람들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그럼 온나라부동산포탈(onnara.go.kr)에 접속을 하여 한번 둘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 포탈 홈페이지에서 아래로 천천히 스크롤하면서 내려와 보세요.



부동산 종합정보, 실거래가 조회, 나의 민원조회 등의 메뉴가 보입니다.

내 토지찾기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내가 소유한 재산(토지, 아파트, 주택 등) 조회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온나라 부동산포털 홈페이지 계속해서 둘러 보게 되면 부동산 통계/분양 알리미 메뉴가 보입니다.


부동산 통계현황 및 비교를 알수있고 분양중인 아파트, 부동산 거래절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이슈, 최근 보도자료, 관련 사이트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온나라 부동산정보 통합포털에서는 부동산 관련 대부분의 정보를 알수가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온나라 부동산포털 홈페이지를 수시로 접속하여 원하시는 부동산 정보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