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LH 청약센터와 아파트투유에 대해 구분을 못하는거 같습니다.

분양 측면에서 크게 봤을때 LH 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는 공공분양을 실시하고 아파트투유는 공공분양을 포함하여 민간분양까지 실시합니다.

두 곳의 민영, 공공 무주택 기준 또한 상이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접속을 하여 분양주택이나 임대주택 등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 apply.lh.or.kr

위의 주소로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수가 있습니다.

토지, 분양주택, 임대주택, 주거복지, 상가 분양정보를 알수가 있는데요.


알고 싶은 곳의 빨강색 체크 박스의 분양정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럼 먼저 토지 분양정보를 클릭하여 직접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역별로 토지 분양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성 향남 2지구 업무 주차장, 주유소 용지 재입찰 공고가 8. 10일까지 진행중인걸 알수 있죠.



분양주택 분양 정보입니다.

분양주택은 신규 아파트를 청약 신청해서 사는 것입니다.

상단의 지역을 원하시는 지역으로 변경하시면 좀 더 빨리 원하시는 정보를 찾으실수 있겟죠.



다음으로 임대주택 분양정보입니다.

여기는 주공아파트에 월세를 내고 거주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신청을 하셔서 당첨이 되셔야 겠죠.



주거복지 분양정보입니다.

여기에는 미분양된 다세대주택이나 민간아파트를 매입하여 저소득 무주택에게 시중 전월세보다 저렴하게 임대받을 수 있습니다.

 


수요자가 원하는 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 후 저소득층, 청년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할 수도 있고 집주인의 노후화된 집을 리모델링하거나 집주인이 매입한 주택을 LH가 위탁받아 대학생, 독거 노인 등에게 시세보다 저렴하게 전월세로 임대해 줍니다.



마지막으로 상가 분양 정보입니다.

이렇게 여기까지 LH 청약센터 분양 정보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