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 9등급도 신청할 수 있나?

카카오뱅크 인터넷 은행이 출범한지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최근 카뱅에서 발표한 한달간의 실적을 살펴보면 대출 고객의 2/3 이상이 개인신용등급 1등급 ∼ 3등급으로 신용이 높은 사람 위주로 이루어 졌는데요. 스피드를 중시하는 젊은층의 고객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 은행의 편리한 점과 낮은 대출 금리, 낮은 수수료가 전반적으로 금융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다고 볼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대출은 금리가 낮고 간편한 절차에 의해 대출이 쉽게 이루어지지만 카뱅 대출 신청할 수 있는 신용등급에는 제한요소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볼수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대출을 받기 위한 신용등급은 어디까지 가능한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의 경우 최대 300만원까지 연 3.35%의 최저 금리로 신청할수 있는데요. 이때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은 9등급, 10등급을 제외하고 1등급 ∼ 8등급의 개인신용등급을 유지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는 연 최고 15%까지 올라갈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대출 자격의 경우에는 7등급 이상의 신용등급이 되어야 심사를 받을수 있고 연 소득을 기준으로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연 2.86% 15%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카카오뱅크 대출 신용등급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5,000억원의 자금을 수혈받으면서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던 카카오뱅크 영업이 순조롭게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신용등급과 세부 조건을 잘 따져 보시고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