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서민금융나들목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 이용하기

개인신용등급이 낮으신 분들은 핸드폰 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도시가스 등을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납부를 하시면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한 가산점을 부여 받게 됩니다. 성실한 납부기간이 길수록 당연히 가점은 많겠죠. 그렇다면 자신의 신용등급조회를 통해서 관리를 해줄 필요성이 있는데요. 외부기관이 아니라 본인이 하는 신용도조회는 개인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럼 서민금융나들목 홈페이지에서 무료 신용등급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보도록 할께요. 서민금융나들목(www.hopenet.or.kr)을 검색하셔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화면의 우측 하단을 보면 무료신용도조회 서비스 메뉴가 보이는데요.


신용정보조회, 신용등급 시뮬레이터, 종합신용상담보고서 메뉴가 눈에 띕니다. 그중에서 빨강색 체크박스의 신용정보를 클릭해서 서민금융나들목 신용정보조회 서비스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민금융나들목 신용등급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그럼 KCB(올크레딧)와 NICE(마이크레딧) 두 기관 중 선택을 하셔서 진행을 하시면 되는데요. NICE(마이크레딧)는 서민금융나들목 회원가입과는 별개로 마이크레딧 회원가입까지 하셔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KCB(올크레딧)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KCB(올크레딧) 신용등급조회는 1년에 6회(2개월에 1회),  NICE(마이크레딧) 무료 신용등급 조회는 1년에 3회까지 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나들목 홈페이지를 통한 신용정보조회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