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어카운트 인포 ; 잊어버린 소액 계좌 찾기

많은 분들이 예전에 통장을 만들어 둔채로 사용하지 않고 방치하고 있는 계좌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잊어버리고 있는 경우도 있지만 알면서도 굳이 소액을 찾기 위해 은행을 방문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있죠.

이러한 경우 어카운트 인포(accountinfo.or.kr)에 접속하거나 어플을 설치하면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를 한번에 조회할수 있고 이용하지 않는 계좌의 소액을 주로 사용하는 통장의 계좌로 이체하거나 해지할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잠자고 있는 계좌, 잊어버리고 있는 소액 계좌를 찾을수 있는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 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 필요없이 공인인증서 또는 핸드폰 인증을 거치시면 됩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계좌 해지, 잔액 이체 서비스는 각각 이용시간이 상이한데요.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는 오전 9시 ∼ 오후 10시(연중 무휴), 계좌 해지와 잔액 이체 서비스는 은행 영업일인 오전 9시 ∼ 오후 5시까지만 가능합니다. (10월 31일 부터 서비스 이용시간 연장 및 확대로 오후 10시까지 계좌조회 서비스 이외에도 해지 및 변경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추가로 휴면계좌통합조회를 통하여 펀드, ISA 및 은행이 보관중인 미교부 국민주까지 조회할수 있습니다. 펀드의 잔고는 조회하는 당일 오전에 고시되는 기준가를 적용, 평가금액으로 표시가 되고 역외펀드의 금액은 당일 1일차 기준환율(매매 기준율)을 적용하여 원화로 표시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잊어버린 소액 계좌 찾기 서비스 어카운트 인포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는데요. 다가오는 연말 몇만원의 소액이라도 찾아 가계에 보탬도 되고 사용하지 않는 계좌도 정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