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전화 돌리는법 왜 나는 몰랐을까?

회사 생활을 한지가 너무나 오래 되어서 가물가물 하지만 지금 돌이켜 보면 사무실 전화 돌리는 법, 전화 당겨받기, 전화 돌리는 방법은 전화기에 아스테이지로 잘 설명이 되어 있었던 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외근이 없는 사무직이라 사무실 전화를 핸드폰으로 착신할 필요도 없었구요.

요즘은 일반전화를 사용하는 집이 거의 없지만 우리집처럼 꿋꿋하게 해지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집도 많습니다. 그리고 핸드폰을 이용하면 될것을 굳이 집 전화로 거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그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왜 집 전화를 받지 않느냐고 오히려 화를 냅니다. 정말 이해할수 없죠?


일반전화를 핸드폰으로 돌리는 것은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얼마전 알게 되었습니다. 혹시나 모르셨던 분들을 위해 전화 돌리는법, 착신거는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드릴께요. 너무나도 간단해서 어이가 없을수도 있답니다.


1) 수화기를 먼저 들어야 겠죠. 2) 별표(*)88을 누르고 내가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3)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별표(*)를 눌러 줍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모르고 있었다니 어이상실입니다. 요즘은 외출할때마다 위에서 설명한 착신거는방법으로 일반전화를 제 핸드폰으로 돌려 놓습니다. 사무실에서 외근나갈때도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급한 전화를 당겨서 핸드폰으로 받을수 있겠죠. 굳이 핸드폰이 아니라 일반전화도 가능합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시는 분이 있다면 예를 들어 볼께요. 집 전화를 핸드폰으로 돌리고 싶다면 집 전화 수화기를 들고 *88 010-XXXX-XXXX *를 순서대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착신거는방법 전화 돌리는법 간략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좀 더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