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대상이신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각종 혜택을 받을수 있습니다.

때에 따라 학교나 각종 기관에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가까운 주민센터에 가셔서 발급 받으셔도 되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발급 후 출력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인터넷을 이용하여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께요.

먼저 민원24 홈페이지(minwon.go.kr)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하셨으면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좌측의 민원안내 하위 메뉴 중에서 분야별 민원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분야별 민원에서 여러가지 분야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화살표가 가리키는 숫자 1번의 사회복지를 먼저 클릭하시면 오른쪽의 사회복지 상세분야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2번의 기초생활보장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기초생활보장 관련 민원 자료들이 많이 나타나는데요.

빨강색 체크박스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밑줄이 그어진 부분만 신청할 수 있는 민원입니다.



수수료는 들지 않고 신청을 하게 되면 즉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근무시간 내 3시간이라고 되어 있지만 드문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의 신청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하셔야 하구요.

미리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두시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은 양식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성명과 생년월인은 자동으로 표기가 됩니다.


파랑색 체크박스의 내용들을 입력해서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발급 신청 방법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