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지난 7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가족들과 다녀온 

거창 여행 금원산 자연휴양림

오랜만에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었던 시간이라

더욱더 뜻깊은 여행이 될수 있었다.


첫날 폭염의 날씨속에 간간히 쏟아져 내린

소나기가 더욱 반갑게 느껴졌다.



함께 하지 못한 시간들이 많아 2박 3일간의

짧은 일정이었음에도 준비과정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어야 했다.



하지만 이런 시간 조차도 가족이라는 이유로

웃음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다.

숙소는 10인 기준 콘도식 102호 전나무방을

예약하고 이틀을 묵게 되었다.


비용 : 성수기 90,000원 / 비수기 6,300   


숙소 예약은 개인당 1박만 가능하기 때문에

2박 이상을 예약할 경우 각각 다른 계정으로

예약을 진행해야 한다.


< 콘도식 숙소 전경 : 아래 이미지 참조 >



참고 글 : 금원산 자연휴양림 예약 방법 


숙소 내부에는 TV, 냉장고, 싱크대, 식기류 등이

비치되어 있고 에어컨은 보이지 않는다.

지내다보면 벽걸이 선풍기 하나로 충분하다.


우리는 2명의 아이를 포함하여 7명이라

공간을 여유있게 활용할 수 있었지만

성인 기준 10명이라면 불편할 수도 있다. 


< 콘도식 102호 전나무방 : 아래 이미지 참조 >



금원산 자연휴양림 곳곳에 계곡이 자리잡고 있어

더위를 식히고 힐링하기에는 아주 좋은거 같다.

동생과 조카가 물속에 발을 담그고 있는 모습을

살짝 찍어서 보여주니 좋아한다.



금원산 자연휴양림은 야영을 즐기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데크를 운영한다.


우리도 숙소 이외에 데크까지 예약해서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수 있었다.


[ 금원산 자연휴양림 계곡 물소리 영상 ]




데크 안내도를 자세히 살펴보면

1번-23번, 71번-75번, 83번-90번까지의 

데크 위치가 계곡 쪽에 근접해 있다.


아이들과 함께 야영을 계획하고 있다면

계곡과 근접해 있는 데크 예약을 권하고 싶다.



나머지 데크쪽을 둘러보니 야영을 목적으로

부부나 연인들이 많이 차지하고 있었다.


계곡물에 발이라도 담굴라면 아래쪽으로

내려와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



다른 야영객들과 부딪치기 싫다면

여러개가 촘촘히 붙어있는 데크를 피해야 한다.


데크 안내도를 잘 살펴보면 몇번 데크를

피해야 할지 알수 있다.


내가 사랑하는 조카 세여니!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 좋고

독단적인 야영을 즐기고 싶다면

23번 데크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식수대와 화장실이 가까운 쪽에

데크를 잡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이다.


84번과 85번 데크는 비추천하고 싶다.

계곡에 가깝긴 하지만 하루종일

뜨거운 햇빛에 노출이 되는 데크이다.


< 야영장 식수대와 화장실 >



금원산 자연휴양림 예약을 했다면

숙소 키를 받아가기 위해서 

금원산 산림자원 관리소를 들러야 한다.


일하시는 분들이 너무 친절하게

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이튿날 추가 데크 예약도 일하시는 분이

직접 본인의 계좌에서 결제를 해주셔서

쉽게 데크를 사용할 수 있었다.


인터넷 결제를 해야하는데 상황이

여의치가 않아 현금으로 했어야 했다.


금원산 자연휴양림과 함께한 이번 가족여행은

서로간에 몰랐던 고민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스트레스 받았던 일들을

날려버릴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여기까지 거창 여행!!!

금원산 자연휴양림 방문기였습니다.


금원산 자영휴양림을 방문하시는 분들께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