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신용회복위원회 청년햇살론 자세한 안내

지난 7월 13일 신용회복위원회,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자산관리공사는 청년 및 취약계층 맞춤형 서민금융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에 1년 이상 근무한 이력이 있는 청년들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는 청년 햇살론의 연금리를 5.4%에서 05% 인하된 4.9%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하된 금리는 대학생 햇살론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청년대출에 관해서 청년햇살론서류, 청년햇살론 신청 방법 등 자세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은 다음의 2가지를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만 29세 이하(군필자는 31세 이하), 2)연 3천5백만원 이하의 소득이 있는자


생활자금대출과 고금리전환대출 2가지가 있으며 한도는 2가지를 합산하여 최대 1,200만원 이내입니다. 공통적으로 거치기간은 최대 6년, 상환기간은 최대 7년,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 금리는 연 5.4%, 위에서 언급했듯이 중소기업 1년 이상 재직의 경우 연 4.9%, 차상위 계층은 연 4.5%입니다.


여기서 신용회복위원회 청년햇살론 중 고금리전환대출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받은 연 이율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의 상환을 말합니다. 청년햇살론신청은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 공인인증서를 이용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cyber.ccrs.or.kr)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햇살론서류는 공통적으로 신용보증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보유 재산 증빙서류, 고금리전환대출 신청의 경우 부채증명서 또는 금융거래확인서입니다. 청년햇살론서류는 개개인별로 다를수가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으시는 것이 현명하겠죠. 여기까지 신용회복위원회 청년햇살론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다름 금융 관련 자료를 열람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