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미소금융 창업대출 금리, 한도, 자격조건 등 요약!

창업은 경험없이 뛰어들기가 결코 쉽지 않습니다. 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요식업, 숙박업은 창업 1년 후 살아남을수 있는 확율은 59%에 불과하고 3년이 지나면 30% 수준으로 생존확율이 떨어집니다.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도 만만치가 않은데요. 신규 창업자에 한해서 신한프렌차이즈론, KB국민은행 창업대출 등 창업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격을 갖추지 못하여 금융기관의 지원을 받지못하는 창업자들에게 무담보, 무보증, 저금리로 창업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가 있는데요. 바로 미소금융 창업대출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창업자금 한도 / 기간 / 금리

미소금융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창업대출은 최대 7,000만원까지, 기간은 6년이내, 금리는 4.5%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자금의 용도에 따라 한도는 차등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4.5%의 금리는 성실하게 상환할 경우 이자율에 대해 감면 혜택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2. 창업자금을 지원받을수 있는 자격

신용등급 무등급을 포함하여 6등급 이하인 자, 기초생활수급자 / 차상위계층 이하, 근로장려금신청요건에 해당하는 자에 한해서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언급한 자격조건 중에서 한가지만 충족한다면 누구나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3. 창업자금 세부 지원 내용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한도는 최대 7,000만원입니다. 여기서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창업 예정이신 분은 최대 7,000만원까지 사업장 임차보증금 이내에서 지원을 하고 무등록사업자 창업인 경우 한도는 500만원으로 금리는 2.0%를 적용하게 됩니다. 또한 생계형 차량 구입을 목적으로 신청하시는 분은 최대 2,000만원으로 4.5%의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무등록사업자 생계형 차량 구입시 1,000만원, 4.5% 금리 적용)


여기까지 미소금융 창업대출에 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참고로 미소금융에서 지원해주는 창업대출과 유사한 성격의 서민금융 대출지원을 받으신 분은 한도에서 차감하고 지원해준다는 사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 카테고리 인기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