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오늘 날씨는 대부분 화창하네요.

웹 서핑 중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 지역의 축제나 행사를 찾아보니

경상남도 김해에서 세계 크리스마스 문화축제가

2105년 12월 6일 ∼ 2106년 1월 3일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가족, 친구, 연인끼리 가보셔도 좋을듯 해요!!!



혹시나 올해 제가 세금을 많이 납부해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있을까 싶어서 국세환급금 조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쉽고 간단한 국세청 홈텍스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이구요!


필요하신 분은 아래 국세 환급금 조회 방법을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먼저 국세청 홈텍스 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https://www.hometax.go.kr)

아래 화면이 보이시죠???


첫번째, 화면상 빨강색 테두리의 '조회/발급'을 클릭 해줍니다.



두번째, 조회/발급 탭에서 아래쪽을 보시면

'국세 환급금 찾기'라는 글자기 보이시죠???

첫번째와 마찬가지로 빨강색 테두리안의 글자를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갈께요!!



여기가 마지막 화면입니다.

빨강색 테두리안에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성명, 또는 상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조회하기 클릭!!!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것처럼 나의 국세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미수령 환급금이 존재하지 않다고 나오네요.

제가 쓴 글자에서 약간의 아쉬움이 묻어 나는게 느껴 지시나요??



4단계의 화면이동만 거치면 나의 국세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텍스 홈피에서

요렇게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따라서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환급금 조회를 하다보니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뜨더군요.

내용을 보니 환급금 조회 서비스는 연말 정산 관련 환급과는

관계가 없다는 멘트였습니다.

요것도 참고하시구요!!!



남은 휴일 재충전 잘 하시기 바랍니다.

월요병도 꼭 잘 이겨내시구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