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무설치 영문타자연습 하기


영문타자의 필요성을 느낄때는 이미 준비가 되어 있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글타자연습은 어렸을때부터 게임을 하면서도 많이 숙달되어 있고 초등학생들도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기도 하죠.

한글타자 실력을 상위급으로 올리기 이전에 영어타자연습까지 같이 병행하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영문타자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한글타자연습처럼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굳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영타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영타연습다운 필요없이 웹상에서 영어타자연습 할 수 있는 사이트

타닥 자판 연습하기tadaktadak.co.kr


위의 타닥 자판 연습하기 사이트를 접속해 볼까요?


그럼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귀염스러운 모습이죠.

빨강색 박스 안의 자판 연습을 클릭해 볼까요?



기본자리, 왼손 윗글쇠, 검지 글쇠 등 자판 연습을 하는 곳입니다. 오른쪽 화살표가 가리키는 곳을 보게 되면 한글 자판, 대문자 자판, 소문자 자판이 보입니다.



여기서 소문자나 대문자를 선택하여 영타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 소문자 자판 선택시 화면 ▼



▼ 대문자 자판 선택시 화면 ▼



이제는 낱말 연습으로 들어가 볼까요?


낱말 연습에 마우스를 올리게 되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영어 낱말을 선택해야겠죠.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에서 영타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문장 연습입니다.

낱말 연습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영어 문장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영어 속담과 같은 문장으로 영어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받아쓰기입니다.

영어 받아쓰기를 선택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들려주는 영어 문장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한번으로 부족하면 듣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듣기 하셔도 되구요.



여기까지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상에서 영문타자연습 할 수 있는 곳과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 무료 영문 타자연습이니까 한글타자연습할때 병행해서 함께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