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이번 주말에 북한강 대성리 송어 축제,

화천 산천어 축제, 덕산 곶감 축제 등

겨울 축제/행사가 열리는 곳이 많습니다.


가까운 지역에 계시거나 궁금하신 분은

가족 단위 나들이 가시면 좋을 듯 합니다.


저는 가고 싶어도 같이 갈 사람이 없어요.




이번 포스팅은 제가 공부도 할겸 해서 

건물시가표준액 조회 요령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비록 지금은 건물을 보유하고 있진 않으나 언젠가는 건물을

꼭 매입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ㅎㅎ

((여러분들도 마찬가지시죠???))




건물시가표준액이란 무엇일까요?


아래 이미지의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읽어봐도 사실 무슨 말인지 이해는 잘 되지 않네요.



그럼 지금부터 건물시가표준액 조회 요령에 대해 알아볼께요.


먼저 위택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검색을 하셔서 접속을 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세요.




http://www.wetax.go.kr/



위택스 메인화면이 나타나죠?


제일 하단 부분의 화살표 표시를 따라가 보시면

세액 미리 계산하기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안보이시면 마우스를 이용하여 아래쪽으로 스크롤 해주세요.


이 부분을 클릭해서 다음화면으로 넘어 가세요.



좌측 중간쯤의 시가표준액 조회가 보입니다.

역시 여기를 클릭하시고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마지막 화면입니다.

화살표가 가리키는 빨강색 체크박스 부분에서 건물시가표준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원하시는 건물의 지역과 번지 등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반드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조회를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서울시 건물시가표준액은 일부 조회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택스를 통한 서울시 건물시가표준액 조회 방법은 

다음에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오늘은 날씨가 조금 춥더라도 

가까운 공원 정도는 나가봐야 겠어요.


모든분들 행복한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