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지구상에 존재하는 황당하고 터무니없는 법 5가지

세계 구석구석을 살펴보면 상식적으로 이해를 할수 없는 법들이 존재하는 나라들이 있습니다. 당시에 어떻게 이러한 법들이 통과되었는지 알수가 없는데요. 누가봐도 어처구니없는 법을 가진 나라와 그 내용에 대해서 몇가지 소개해 보겠습니다.


1. 스와질랜드에는 빗자루를 탄 마녀가 150m 이상 비행하는 것을 금지하는 법이 있다.


이 법은 항공운송에 무거운 장치 장착을 제한하는 비행법 도입시 만들어 졌는데요. 한 사설탐정이 헬리콥터에 감시 카메라를 장착하여 사용한 것이 적발되어 체포한 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터무니없이 법 제정에 마녀를 언급한 이유는 스와질랜드의 많은 사람들이 요술을 믿고 있다는데서 비롯되었습니다. 빗자루를 타고 날아다니는 마녀의 존재에 대해서 아주 강력하게 믿고 있다고 하네요.


2. 뉴질랜드에는 모든 고등학생이 핵 실험을 하기 위해 1파운드의 우라늄과 토륨을 보유할 수 있는 법이 있다.


1945년 뉴질랜드의 원자력에 관련한 법 중에서 2차 교육을 제공하는 모든 학교는 최대 1파운드의 우라늄과 토륨을 각각 소유할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가 승인한 대학교 및 실험실에서는 우라늄과 토륨을 최대 20파운드까지 보유할수 있습니다.


3. 호주 퀸즐랜드 지역에서 애완용 토끼를 소유하는 것은 불법이다.

호주는 수년동안 토끼의 개체수 증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퀸즐랜드 지역에는 토끼로부터 농경지역을 보호하기 위한 울타리가 555km에 달하는데요.

퀸즐랜드 지역에서 토끼를 애완 동물로 소유하여 적발시 최고 44,000달러의 벌금과 6개월의 징역에 처할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토끼를 이용한 마술쇼나 서커스 같은 엔터테이먼트에 대해서는 예외 조항을 두고 있다네요.


4. 프랑스에는 죽은 사람과 결혼할수 있는 법이 존재한다. 


프랑스에서는 1950년경 죽은 사람과 결혼할수 있는 법이 제정되었습니다. 죽은 사람과 결혼할수 있는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사망한 사람이 살아있을 당시 두사람이 결혼을 할 계획이었다는 증거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통령과 법무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프랑스는 매년 수백건의 사후결혼에 대한 요청을 받고 이를 승인해 주고 있습니다.


5. 미국 뉴욕의 토나완다 지역에는 자신의 아이가 왕따 등 괴롭힘을 당할 경우 가해 어린이의 부모는 15일간 감옥에 보낼수 있는 괴롭힘 방지법이 존재한다.

이 괴롭힘 방지법은 첫번째 위반시 250달러의 벌금형에 처해지고 이후에는 가해자의 부모는 15일간 투옥되어야 합니다.

- 노스센티넬 섬(north sentinel island) ; 문명과 단절된 고립된 부족

- 세상에서 가장 특이하고 기괴하게 생긴 나무 12그루

- 우주에서 바라본 가장 이상적인 지구의 사진 20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