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여러분!!! 

토요일은 잘 보내셨습니까?

날씨가 그다지 맑지는 않았지만 추위는 한결 덜해서

나들이 하기에는 별 무리없었을 듯 싶네요.


저는 토요일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정리를 했습니다.

대구 김광석거리에 놀러 갔던 사진과 여름에 계곡에서 찍은 사진 등등..




저는 참 바보같이 사진 파일 이름을 하나하나 

일일이 다 키보드로 두들기고 있었네요. 

좀더 정확하게 말하면 파일 하나에 제목을 설정하고 나머지 파일은

복사해서 숫자만 다르게 입력하고 있었답니다.


다행히 아는 동생이랑 톡을 하다가 저의 멍청한 행위를 

들켰답니다.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ㅎㅎ

알고보니 아무것도 아니었는데 저는 왜 찾아볼 생각도 않고

혼자 생고생을 하고 있었을까요???


혹시나 저처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요령에 대해 알려 드릴께요.





저는 아래 이미지에 있는 사진들의 파일 이름을 한번에

바꾸도록 할께요!

총 28장의 사진입니다.


먼저 아래 사진들을 전부 마우스로 드래그 해주세요.

((또는 Ctrl + A 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든 사진을 드래그 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합니다.

그럼 아래 이미지에서 처럼 나타나죠!!!

빨강색 테두리의 이름바꾸기를 클릭 해주세요!!


여기서 두번째 방법은 마우스 NO, 단축키를 사용합니다.


파일 이름 바꾸기 ☞ 단축키는 F2


둘 중에 어떤 방법을 사용하셔도 상관없구요.



그러면 파일 이름을 바꿀께요.

저는 가을 끝자락 풍경이라고 입력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Enter 키를 두들기면 끝이 납니다요~~~



아래 보시는 것 처럼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한번에 성공이죠???



저는 오늘 저의 무지함에 깜놀했답니다..ㅋㅋ

파일 이름 바꾸기 단축키도 오늘 알았답니다. ㅎㅎ


F2 키


앞으로는 마우스 우클릭 사용을 안할꺼 같습니다.

블로그 글을 쓴다는 사람이 요런것도 몰랐다니 부끄럽기도 한데요.

어제 같은 일이 없었다면 앞으로도 쭈욱

손가락만 개고생 했을 듯 싶네요....ㅎㅎ


여기까지 입니다. 부끄부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