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저희 집에는 항상 전기 요금 고지서가 두개가 날아 옵니다.


하나는 집이고 또 하나는 아버지가 왔다 갔다 하시는

농장의 전기 요금 고지서입니다.


집에서는 전기요금이 관리비로 부가되어 납부하고 있지만

농장의 전기요금은 항상 제가 가상계좌로 이체하여

납부하고 있었답니다.


그러나 작년말부터 전기요금인터넷납부 방법을 알고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너무나도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이미지만 보셔도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답니다.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

전기요금 인터넷 납부를 검색하시면

한국전력공사 사이버 지점이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접속해 주세요.



빨강색 체크박스를 유심히 봐주세요.


사이버지점의 자주 찾는 서비스 항목 중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요금 납부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좌측 빨강색 체크박스의 내용을 보시면 

인터넷, 지정 가상계좌, 편의점 등의 

요금납부 방법이 보입니다.


선택하셔서 가장 편리한 방법대로 

납부 하시면 됩니다.



저는 신용카드 납부를 선택하여 

전기요금 카드결제, 카드납부를 해볼께요.


신용카드 납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마지막 단계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전기요금 고지서에 표시되어 있는 

고객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이후 고객명, 주소, 납기일, 납부금액의 

내용이 나타나면 신용카드 결제를 클릭하여

전기요금 카드납부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정말 쉽고 간단하죠?


지금까지

전기요금인터넷납부 방법/

전기요금 카드결제(납부) 요령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어른 분들은 잘 모르시고 은행에 가셔서

납부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녀분들이 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끔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