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햇살론 부결사유 가이드라인 5가지

국세청 자료에 따르면 2009년 이후 가구의 실질적인 소득이 줄어 들었다고 하는데요. 반면에 물가는 빠르게 상승하여 가계 부채를 증가시키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신용이 낮거나 소득이 높지 않은 서민의 경우 높은 대출 이자를 감당하기에는 더욱더 부담스러운 현실입니다.

이러한 경우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상품을 잘 활용하면 가처분 소득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수가 있는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표적인 상품이 바로 햇살론입니다. 햇살론은 저소득, 저신용에도 불구하고 연 7 ∼ 9%의 저금리로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어 이자 부담에 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그럼 햇살론 부결사유를 알아보기 전에 누가 받을수 있는지 자격조건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햇살론 자격 조건은 1) 신용 등급이 6등급 ∼ 10등급인 경우 2) 연간 소득이 3,500만원 이하 & 차상위 계층 / 기초생활수급자인 경우 3) 무점포 / 무등록 자영업자 및 임시직 / 일용직 근로자인 경우에 해당 됩니다. 햇살론 자격조건을 잘 살펴 보시면 까다롭지가 않아 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대상이 될수가 있는데요.


햇살론 자격조건에 부합되더라고 부결되는 현상이 의외로 많이 나타납니다. 그럼 햇살론 부결사유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1) 현재 연체중인 경우 2) 최근 3개월 이내에 30일 이상의 장기 연체가 존재하는 경우 3) 10일 이상 반복적이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 4) 보증 보험이 발급되지 않는 경우 5) 보증기관에 대출이 현재 존재하는 경우


햇살론 부결 사유는 크게 위의 5가지로 나눌수 있는데요. 햇살론을 지원받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첫번째 자격 조건이 맞는지 확인을 해보시고 두번째 부결 사유가 나한테 해당이 되는지도 살펴 보셔야 합니다.

햇살론 부결 사유는 위에서 언급한 5가지 이외에도 세부적인 항목들이 햇살론 취급점별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정확하게 알수있는 방법은 햇살론을 취급하는 금융기관에 직접 문의를 하셔서 확인을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하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