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동부화재 보험금청구서 양식 & 작성 요령

누구나 보험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최소한 하나 이상은 가입을 합니다. 보험의 종류도 다양하여 연령대나 상황에 맞추어 가입을 할수가 있는데요. 보험에 대해 자세하게 알지 못하는 일반인의 경우 대부분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가입을 하게 됩니다.

보험금 청구를 해야할 경우 가입을 도와준 보험 설계사를 찾게 마련인데요. 만약 보험 설계사와 연락이 되지 않거나 퇴사를 한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보험금 청구 경험이 없거나 연령이 높으신 분의 경우 보험금 청구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가장 좋은 방법은 보험사에 연락하여 다른 담당 보험 설계사를 연결해 줄것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본인이 직접 보험금청구서를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청구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개인적으로 가입되어 있는 동부화재 보험금청구서 양식과 작성 방법, 접수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아래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모자이크 되어 있는 부분은 빠짐없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질병의 경우를 작성한 예시이구요. 만약 교통사고의 경우는 상해, 질병 아래 교통사고 부분을 입력해 주셔야 겠죠. 보험금 받을 계좌까지 입력하시고 작성일자, 청구권자 성명,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위의 보험금 청구서 1장과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2장입니다. 동의함에 체크하시고 작성일자, 동의자 성명 작성 후 서명하시면 끝이 납니다. 보험금 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이내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동부화재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접수하실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작성하므로 보험금 청구서와 개인신용정보처리동의서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치료비 영수증 같은 증빙서류도 사진으로 찍어 파일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보험금청구서 양식은 아래 첨부파일로 올려져 있습니다. 동부화재 홈페이지에서 찾기 힘드신 분드은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동부화재 보험금 청구서 양식 (최신).pdf

참고로 보험금 청구는 사본이 제출 가능하지만 100만원 초과건과 사망, 후유장애, 진단비(뇌질환, 심질환, 암, 골절, 화상) 청구건은 원본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보험금 청구하기 힘드신 분은 해당 보험회사로 전화하셔서 설계사를 요청하시거나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동부화재 보험금청구서 양식 & 작성요령, 기본적인 보험금 청구 요령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금융, 보험 관련 추천글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