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조건이 타 은행보다 유리하다.

카뱅 마이너스통장 금리, 한도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본 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카뱅 마이너스통장은 직장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매력있는 상품입니다. 타 은행처럼 방문을 할 필요도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공인인증서 만으로 서류 제출을 대신할 수 있고 가장 큰 매력은 마너이스통장 이자가 저렴하기 때문이죠. 좀 더 자세하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개설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첫번째, 자신이 받을수 있는 한도와 금리를 조회해봐야 겠죠. 두번째, 스마트폰이나 컴퓨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으로 서류 제출을 합니다. 세번째, 모바일 대출 계약서를 작성하는데요. 본인이 필요한 금액 등 세부 내용을 확인해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네번째, 계약서 작성이 마무리가 되면 즉시 마이너스통장 개설이 완료 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의 신용과 상환능력, 부채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합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이자는 연 3.549% ∼ 4.708% 수준의 저금리로 2018년 4월 26일 기준입니다. 가입대상과 자격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전 직장과 현 직장의 재직기간을 합산하여 6개월 이상이면 됩니다.

그럼 제목에 나와있는데로 지금부터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에 대해 알아 볼께요.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방법은?


결론적으로 연장은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기간을 연장할 경우 직장으로 연락이 오는지의 여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직장으로 연락을 하지 않습니다. 최초 마이너스통장 신청시와 동일하게 컴퓨터 또는 모바일에서 공인인증서를 통해 재직상태 및 연소득 정보를 확인하게 됩니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연장시 별도의 확인내용은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연장 절차를 알아보면 약관동의 → 직장, 연소득 확인 / 수정 → 공인인증서 제출을 통해 재직 / 소득 증빙자료 확인 → 심사결과 확인 → 기간 연장 계약 순이 되겠습니다.


기간 연장 가능 여부, 연장 가능 금액 / 금리는 고객의 거래현황, 신용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또한 연체중이거나 부도 정보가 존재하거나 압류, 파산, 개인회생 등 대출거절 사유가 발생한 경우 기간 연장은 거절될 수 있다는 점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한도, 조건, 금리, 상환방법과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더욱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하신후 살펴보시거나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