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서울 동부구치소 위치, 주소, 내부 안내

서울 동부구치소가 관심을 끄는 이유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굳이 언급을 하지 않아도 현재 수감되어 있는 한 사람 때문인데요.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죄를 지었으면 죄값을 달게 받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서울 동부구치소 위치, 주소, 내부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규모를 살펴보면 지하 2층, 지상 10층 1개동과 지상 12층 4개동 규모로써 800실을 갖추고 총 2,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최신식 시설입니다.


2017년 6월 26일 만들어진 최신식 아파트형 구치소인데요. 즉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구치소의 모습인 높은 벽과 철조망, 감시탑 등이 없는 일반 건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내 유일한 도심 속 고층 구치소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1. 수용거실


수용자는 성별·연령·범수·죄명 등을 고려하여 지정된 곳에서 생활하게 되고 수용거실 내부에는 TV, 선반, 옷걸이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2. 취사장


수용자의 건강을 위해 영양 섭취 기준량을 고려하여 1식 3 ~ 4찬의 균형 있는 식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운동장


일요일 등의 공휴일을 제외, 매일 30분(혼거 수용자) ~ 1시간 (독거 수용자) 이내 운동을 할수 있습니다.

4. 스마트 접견실


S1 ~ S2급의 수형자로 등록된 가족은 장소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으로 수용자와 접견할 수 있습니다.

서울 동부구치소 주소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세요.

서울 동부구치소가는길은 승용차와 대중교통(버스 / 지하철)으로 나누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 잠실 방향의 경우 : 잠실역 → 송파대로 → 건영아파트앞 사거리 → 서울동부구치소(서울 동부지방법원 방향)

  - 성남 방향의 경우 : 복정역 → 송파대로 → 건영아파트앞 사거리 → 서울동부구치소(서울 동부지방법원 방향)

  -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의 경우 : 송파대로 → 건영아파트앞 사거리→ 서울동부구치소(서울 동부지방법원 방향)

※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서울동부준법지원센터’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 주차장은 민원인 주차장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요일제 준수 차량만 가능합니다.

○ 지하철 / 버스를 이용할 경우

  - 8호선 문정역 하차(3번 출구) → 서울 동부지방검찰청 방향(도보로 약 15분 가량 이동)

  - 8호선 장지역 하차(4번 출구) → 서울 동부지방검찰청 방향(도보로 약 15분 가량 이동)

  - 3호선 수서역 6번출구에서 402번 버스 환승 → 가든파이브 공구상가 정류장에서 하차(약 20분 소요)

  - 2호선 잠실역 (롯데월드 정문 앞)에서 362번 버스 환승 → 건영아파트 정류장 하차 -> 서울 동부지방검찰청 방향(도보로 약 35분 가량 이동)

여기까지 서울 동부구치소 위치, 주소, 내부 등에 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