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갑분싸 뜻 정리

Life Tip2018. 2. 19. 17:34


갑분싸 이러한 뜻이 있었네요.

자고 일어나면 뜻 모를 신조어들, 줄임말들이 탄생하는 요즘이죠. 그래도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한 줄임말들은 아는척 할수도 있지만 전혀 생뚱맞은 단어들도 많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갑분사 인데요. 이 단어의 뜻을 유추해서 맞추신 분들은 정말 대단한거 같습니다.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몰라서 결국 검색의 도움을 받고 나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단어이기도 한 갑분사의 뜻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진다 또는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는데의 줄임말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즉 우리 주변에 한 두명씩 눈치없이 끼어들어 말을 잘라 먹거나 행동을 하는 경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이렇게 정확한 뜻을 알고보니 뭔가 확 뚫리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그렇다면 갑분사라는 단어가 어떻게 해서 생기게 되었을까요?



이왕 알아보는 김에 갑분사 유래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아프리카 TV를 즐겨보는 사람이라면 보겸이라는 BJ를 알고 있습니다. 보겸은 보이루 등 여러가지 유행어를 많이 탄생시킨 BJ이기도 한데요. 방송에서 갑분싸라는 단어를 즐겨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갑분싸를 BJ 보겸이 만들었다고 생각하고 여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BJ 보겸이 사용하기 전부터 갑분싸라는 단어는 사용되어 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 게임 갤러리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고 BJ 보겸이 자주 사용하면서 널리 전파하는 역할을 하게 된 것입니다.

여기까지 갑분사 뜻, 갑분사 유래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