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 가이드

2018년부터 군인월급은 2017년 대비 87.8%가 인상됩니다. 이 수치는 최저 임금 대비 30%에 달하는 수치인데요. 2020년까지 최저 임금 대비 50%까지 인상될 예정입니다. 계급별로 2018년 인상된 군인 월급을 살펴보면 병장 약 40만원, 상병 약 36만원, 일병 약 33만원, 이병 약 30만원입니다.

이 월급은 개인마다 느끼는 정도의 차이에 따라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는데요. 충분히 저축을 통해서 재테크를 할수 있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라사랑 카드는 국군장병들에게만 발급되는 카드입니다. KB국민은행과 IBK기업은행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군인들이 발급받을수 있는 나라사랑카드(KB국민은행) 혜택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카드 발급대상은 만 18세 이상, 국민은행 요구불 예금을 보유한 고객이며 국내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결제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할수 있고 후불교통카드 기능(교통카드 신청을 해야함)과 소액 신용결제서비스(서비스 신청시)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고 후불교통카드나 소액 결제 서비스 이용후 연체시 신용카드와 같은 연체율을 적용한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그럼 숫자별로 국민은행에서 판매하는 나라사랑카드 혜택 조목조목 살펴 볼까요?



 1.  무료 서비스

KB손해보험 단체보험에 무료로 가입되어 최고 1억 5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고 영외사고 뿐만 아니라 영내사고 보장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민은행 ATM 및 CD기 출금 수수료 면제로 전역후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결혼이나 부모님 조사시 꽃바구니 및 화환 증정 참고)


 2.  20% 할인

군인 마트인 충성마트와 GS25 해군마트 이용시 5 ∼ 20% 환급 할인, 버스/지하철 20% 할인, 스타벅스 이용시 20% 할인, 아웃백 / VIPS 이용시 20% 환급 할인됩니다.


 3.  기타 할인 서비스

CGV 영화 35% 환급할인, 에버랜드 / 롯데월드 50% 환급할인, 홈쇼핑(GS 홈쇼핑, CJ 홈쇼핑, G마켓, 옥션) 이용시 5% 환급할인, 군 KT 공중전화 이용요금 자동이체시 10% 환급할인 되고 이외에도 교보문고 5% 할인, 어학시험 온라인 접수시 2,000원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 혜택에 대해서 알기쉽게 살펴 보았습니다. 카드, 적금 등의 유용한 금융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