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지역별 인구수 검색 요령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년 고령자 통계는 전체 인구의 13.8%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2060년이 되면 대한민국의 인구 10명 중에서 4명이 노인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출산율 하락에 따른 심각한 연령별 인구 분포를 예상할수 있죠. 그럼 현재 우리나라 지역별 인구 현황은 어떻게 될까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통계 자료를 통해서 내가 살고 있는 지역 또는 궁금한 우리나라 지역별 인구가 몇명인지 검색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행정자치부 주민등록인구통계를 검색 / 접속을 하시면 지역 인구수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인구 및 세대현황, 연령별 인구현황, 주민등록 인구 기타현황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주민등록 인구 및 세대현황 메뉴를 이용하게 되면 간단하게 도, 시, 군, 구와 조회기간, 기타 옵션을 통해서 지역별 인구 수를 찾을수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 대표적인 관광지인 제주 인구수를 예를 들어 검색해 보면 2017년 9월 기준으로 제주도 총 인구수는 653,270명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전북 인구수, 수원 인구수, 경북 인구수 등 모든 우리나라 지역별 인구 현황을 검색해서 확인해 보시면 되겟습니다. 여기까지 지역별 인구수 궁금할때 검색하는 간단한 팁이었습니다. 생활에 유용한 정보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