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가 차가울때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배가 찬 이유를 살펴보면 간과해서는 안될 증상이라는 걸 알수가 있는데요.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과 같은 사소한 부분이 배가 찬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배가 차가운 이유 크게 3가지로 나누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산부인 경우?

임신을 하면서부터 배에 흐르고 있던 혈관들의 일부분이 태아에게로 이동을 합니다.



그래서 배가 차가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산모의 배가 차가운 증상은 산모 자신이나 태아에게 이상있는 것이 아니라는 점 꼭 알아 두세요.

걱정 안하셔도 되는 부분입니다.



2. 복부냉증? 각종 여성 질환 ?

남성보다 여성이 배가 차가워요 증상이 많이 나타나는데요. 자궁과 몸의 전체적인 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배가 찬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복부냉증은 추위를 느낄만한 온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복부에서 지나치게 냉기를 느끼는 경우입니다. 복부냉증은 월경 불순, 자궁근종, 생리통 등 각종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생활 습관

평소에 찬 음식을 자주 드시는 분들은 당연히 배가 차가울수 밖에 없겠죠. 찬 음식은 혈관 수축과 혈류 저하로 인해 내장기능이 떨어져 배가 차가운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운동을 안 하시는 분들은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고 위장의 기능이 떨어져 혈류 저하로 인해 배가 차가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