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메신저로 이용하면서 카톡 이모티콘이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유료 구매를 하시는 분들은 맘에 드는 신상 이모티콘이 출시될때마다 현질하시면 되지만 저같이 기본 이모티콘 쓰시는 분들은 카톡 무료이모티콘이 눈에 보일때마다 다운받고는 합니다.

물론 세상에 공짜는 없으니까 게임 설치, 카톡 친구 추가 등의 행위가 동반되어야 하죠.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가격은 200초코(약 2,200원), 300초코(약3,300원)로 되어 있습니다.

300초코짜리 이모티콘은 음성 지원까지 되는거라 좀 더 비쌉니다.

그럼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매할때는 초코가 필요한데요.



유료 구매는 그냥 결제하시면 되지만 초코를 200개, 300개 모을수 있다면 공짜로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겠죠.

카카오톡 초코모으기 방법과 제가 지금까지 초코를 모아서 공짜로 산 이모티콘 공개합니다.



카카오톡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의 눈에 익은 화면이 있습니다.

초코충전을 터치해 보세요.



그럼 내 초코 보유 현황이 나타나고 충천 가능 초코 현황이 나타나죠.

아래를 쭈욱 보시면 초코 충전할 수 있는 게임 등의 이벤트가 보입니다.

카카오톡 게임 설치 로그인, 영상 끝가지 보기, 플러스 친구 추가 등이 있습니다.

선물 스탬프라는 메뉴가 보이시나요?


이벤트에 참여할때마다 친구에게도 무료로 초코를 선물할 수 있습니다. 초코를 선물하면 선물 스탬프가 하나씩 채워지게 되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5초코가 지급됩니다.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저는 스탬프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위에 화살표가 가리키는 이번엔 보물 찾기? 스탬프 모으고, 황금콘 찾고!!!

여기를 터치해서 들어가 봅니다.

그 전에 아래 그림처럼 초코 충전할 수 있는 이벤트가 보이시죠?

참여가능, 참여불가, 참여완료로 구분되어 있으니까 참여가능한 이벤트를 골라 초코 충전을 하시면 됩니다.



다시 보물 찾기? 스탬프 모으고, 황금콘 찾고!!!

여기는 출석체크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매일 자정부터 리셋이 되니까 하루 중 아무때나 스탬프 모으GO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3번째, 9번째에 3초코, 6번째, 12번째에 2초코, 황금콘 도착시 랜덤 초코, 마지막 15번째 도착시 5초코를 지급해 줍니다.



이런식으로 카카오톡 초코모으기를 하시면 되는데요.

사실 인내심이 없다면 초코모으기는 힘이 듭니다.

그냥 생각날때 가끔씩 들어가서 출석 체크처럼 스탬프 도장 찍고 참여 가능한 이벤트 골라서 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게임 설치 같은 것도 귀찮을때는 그냥 안하기도 합니다.


최근 6개월간 제가 모은 초코 적립 내역과 이모티콘 구매 내용입니다.

총 4개의 이모티콘을 구매했습니다. 300초코짜리도 하나 구매해 봤어요.

4개중에서 3개는 선물로 주고 최근에 구매한 진상말상 ver1은 제가 사용하고 있죠.



대략 계산을 해보니까 200초코 모으는데 한달 반 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끈기와 인내심이 필요하지만 그냥 저처럼 생각날때 스탬프 도장 찍고 이벤트 참여하시면 될듯 합니다. 이벤트 참여할 수 있는 것이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되는 것도 아니니까요.


아래 이모티콘이 막 구매한 신상 이모티콘입니다. ㅎㅎ

요고 구매하고 34초코 남았으니까 또 다시 설렁설렁 카카오톡 초코모으기 시작해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