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세계 최고의 비밀 정보 기관 TOP 10



국가 안보를 경제적, 정치적으로 위협하는 외부 및 내부 위협으로부터 국가를 보호하기 위해 비밀 정보 기관을 운영합니다. 정보 수집, 상대 정보활동에 대한 대응 및 저지, 비밀 공작의 임무를 주로 수행하며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미국의 CIA, 우리나라의 국가 정보원 등을 예로 들수 있습니다. 2016 - 2017년 활동중인 10개국의 가장 강력한 비밀 정보기관을 소개해 드립니다.


  10. MOSSAD (이스라엘)


모사드 이스라엘 정보국(Mossad Israel Intelligence Agency)은 194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테러에 대한 정보 수집, 비밀 작전에 대한 책임, 세계 유대인 공동체 보호 임무를 주로 수행합니다. 

  9. RAW (인도)


1968년 9월에 창설된 인도의 독립 정보기관입니다. 주요 임무 지난 수년동안 테러에 직면한 국가의 테러활동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파키스탄에 대한 비밀 작전을 통해서 파키스탄에 대한 정보 수집과 작전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8. MSS (중국)


1983년에 설립된 중국의 정보 보안 기관으로 공공 안전국과 협력하여 임무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및 내국인의 간첩 활동 예방을 담당하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많은 MSS의 공작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7. ASIS (호주)


1951년에 설립되어 캔버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ASIS는 분산된 인력으로 세계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분류됩니다.



  6. DGSE (프랑스)


DGSE는 DGSI와 협력하여 국가 위협으로부터 보호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5,000명 이상의 인원들이 DGSE에서 일하고 있으며 주 임무는 대테러 활동입니다.



  5. BND (독일)


BND는 가장 오래된 정보기관으로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 적들을 감시하고 전쟁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본사는 베를린에 위치하고 있고 약 6,050명의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으며 전 세계 300개 이상의 지역에 걸쳐 활동하고 있습니다.



  4. FSB (러시아)


FSB는 러시아의 주요 안보기관이며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정보기관 중 하나입니다. 이 기관은 위장 요원, 비밀 요원, 외국인 간첩 등 250,000명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국가 범죄, 테러, 마약 밀매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3. MI6 (영국)


MI6는 007영화로 잘 알려져 있고 제 1차 세계대전 이후 독일 정부의 활동을 추적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국가의 1급 보안활동을 책임지고 테러 활동에 대해서는 CIA, MOSSAD와의 협력을 통해 임무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2. CIA (미국)


CIA는 1947년 해리 트루먼 대통령에 의해 창설되었으며 또 다른 미국의 정보기관인 국가 안보국(NSA), 국방 정보국(DIA), 연방 수사국(FBI) 중에서 가장 유명하기도 합니다.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비밀 작전을 수행하고 대 테러 공격으로부터 국가를 보호, 국내 정보 보안, 해외 정보 수집에 대한 임무 수행을 하고 있습니다.



  1. ISI (파키스탄)


ISI는 1948년에 설립되어 별다른 로고없이 파키스탄 정부 로고를 사용합니다. 세계 최고의 정보기관으로 알려져 있는 ISI는 오사마 빈 라덴을 찾는데에도 관여했습니다. 이슬라마바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중앙 정부의 핵심 기관으로 해외 무장 세력 지원, 정치인 암살 등 파키스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직접적으로 관여하고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