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2016년 제 4회 행정사 시험 합격자

발표 결과가 얼마전 나왔습니다.


저같은 경우 1, 2차 과목 모두 면제라

합격 여부를 굳이 신경쓸 필요가 없었죠.


어쨌던 저도 당당하게 행정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으로써 합격 이후

행정사 자격증 수령에 관한

궁금증이 생겨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행정사 자격증 발급 신청/

행정사 자격증 수령 방법 알아 봅시다.


▷ 행정사 자격증 발급신청 : 2016. 12. 19부터




▷ 접수 / 수령 : 원서접수시 기재한 주소지 시, 군, 구청


자격증에 기재되는 주소는

원서접수시 기재한 주소로 기재됩니다.




필요할 경우 재발급을 통해서

주소 수정이 가능하다고 하구요.



예전에는 3개월 이내 사진을 제출해야

했지만 지금은 원서접수시 제출한

사진으로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출 필요없구요.)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원서 접수시

과목 면제 승인 받은 내용이구요.



아래는 합격 인증 이미지에요!!!



그럼 계속해서

행정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양식은

아래 보시는 이미지입니다.

< 첨부파일 참고하세요 >



행정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hwp


최초 원서 접수시 기재한 지역별

담당부서 연락처를 아래

첨부 파일로 올려 놓았습니다.

(이것도 참고하시구요.)


지역별 행정사자격증 발급 담당부서 연락처.xls


참고로 행정사 자격증은

1년 이내에 꼭 수령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취소가 된다는 점

꼭 명심하시구요.




신분증 인증 범위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번호 및 주소가 기재되어 있는

장애인 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확인서까지!!!


여기까지 행정사 자격증 발급 신청 /

행정사 자격증 수령 방법 알아 봤습니다.


행정사 자격증 발급 신청서 양식과

각 시,군,구청 행장사 자격증 발급

담당부서 연락처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