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미르의 이야기



복강경 담낭 절제술을 받은지가 오늘

날짜로 딱 한달째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통증은 사라지고 없지만 음식 섭취로

인해 생기는 소화 불량 증세를 겪고 있습니다.


오늘은 글 제목처럼 담낭절제술비용

실비보험으로 해결한 이야기에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담낭절제술비용 등 기타 비용까지 포함하여

1,540,420원을 카드로 결제했답니다.



6개월 할부로 결제를 해서 이달부터 할부금을

메꿔 나가야 하는 현실이었죠. ㅎㅎ


사실 병원비 결제할때까지만 해도 제가 가입한

보험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을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크게 아픈적이 없어 보험 혜택을

받아본적도 없고 보험금 청구해 본적도 없습니다.




아무튼 2006년도에 반강제로 가입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이 생각나서

메리츠 실비보험 청구서류 확인차

친척분에게 전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친척분이 부탁을 하셔서 가입을 했었죠.)


메리츠 실비보험 청구서류는

입퇴원확인서, 진단서, 진료비내역서

3가지만 준비하라십니다.


보험금 청구서 작성도 해야 하는데 서류도

직접 가지러 오시고 모든걸 알아서 해주신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어요.


메리츠 실비보험 청구서류 접수를

마치고 며칠 후 보험금 지급을 받았습니다.



깜짝 놀란건 거의 제가 지불한 병원비의

대부분의 금액을 받았다는거죠.




병원비가 1,540,420원이었는데 지급받은

보험금은 1,503,330원입니다.

할부로 결제했던 병원비를 일시불로

변경해서 모두 완납을 해버렸죠.


실비보험의 중요성을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그런데 사람 마음이란게 참 간사하죠.


한번 혜택을 본 이후로 제가 보장내용에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게 되더라구요. ㅎㅎ

(물론 읽어봐도 잘 모르겠다는....ㅠ.ㅠ)


제가 가입한 메리츠화재 실비보험

무배당 Ready 라이프케어보험 보장내용입니다.

제대로 된 내용이겠죠?



결론적으로 저는 실비보험 가입한지

10년만에 혜택을 봤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보험의 중요성도 깨달았구요.


여러분들도 다른 보험은 모르겠고

실비보험 하나씩은 꼭 들어 두세요.


여기까지 담낭절제술비용 실비보험으로

거의 100% 해결한 경험담이었습니다.


조만간 저의 경험담을 토대로

담낭절제후유증

이야기를 써볼까 합니다.